탁구대회는 입상이 목적이 아닙니다.
나의 탁구역사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나의 탁구 HISTORY 슈퍼스타탁구

o 토론

생활체육 탁구대회의 개선 방향을 이야기해 봅시다.

작성일 : 2018.08.09,   조회수:1478
생활 체육 대회가 활성화 되어 많은 대회가 치뤄지고 있습니다. 대회를 좀 더 즐겁게 치룰수 있는 좋은 안이 있을까요? 이야기를 나눠 봅시다.

생활체육 탁구대회가 보통 각 협회 별로 1년에 3번 이상씩 대회가 열리고 있고 각종 오픈 대회도 많이 늘었습니다.

탁구대회 결과가 전산으로 기록되는 등 많은 개선 사항도 진행중입니다.

더 나은 대회를 치루기 위하여 회원분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저두 현재 협회에서 임원으로 활동 중인데 좋은 안이 올라오면 우리 협회에도 의견을 올려보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안건

하나. 협회 대회를 치룰때 심판을 두자!


협회에서 대회를  치룰때 거의 적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심판은 거의 염두에 두지 못합니다. 그래서 한번도 건의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참가기념품을 주지 않으면 충분히 심판을 둘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회에 나가면 입상하기는 어렵기때문에 참가 기념품이라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닥 필요하지 않은 참가기념품 대신 심판을 기용하면 대회 진행시간도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올리기
이** (08.13)답댓글
협회에서 진행하는 대회라면 자치단체지원예산으로 불가능한가요?만약에 예산이 부족하다면 1년1회정도는
대회예산을 증액받아서 대회심판을 섭외해 진행할수도 있을듯합니다 자치단체에 심판고용이라는 명분도 있을것같구 또한 진햄하는  대회의 수준도 높아질것같구요
암튼 장점이 많을듯합니다
김** (08.13)답댓글
자치단체 지원 예산은 체육관과 테이블 대여 비용으로 거의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은 거의 협회에서 사용내역을 공개하고 있는데 거의 적자가 나서 참가비를 만원에서 만오천원으로 올리는 추세입니다.
체육회내에 종목이 워낙 많아서 증액하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차** (08.10)답댓글
물론 참가인원이 많은곳 에서는 별 문제가아니나(그래도문제)참가인원이적은곳에서는 낭패한 일이 될것같네요.심판유자격자의 자원봉사 (실비또는봉사)쪽으로 생각을 하면 ㅡ좋지않을까요?
김** (08.13)답댓글
참가인원은 어느정도 이상일때만 하면 될것 같고, 자원봉사만으로는 심판으로 나설분들이 거의 없을듯해요. 심판이라는 직이 욕먹을 일이 많은 곳이라~~ 절반은 봉사로 하루 5~6만원 정도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차** (08.10)답댓글
찬성합니다ㆍ동호인대회에서 심판인건비5만원식대및음료(2식분)보통30대정도탁구대라면심판분들은40인정도면 쉬어가면서 진행할수있지않을까요?기념품을없이하는것도
한방법이고ㅡ참가비 소액인상도 한방법이아닐까요 ?
김** (08.13)답댓글
심판 5-6인정도에 한명 정도 쉬는시간 대체인력이면 충분할듯합니다. 큰 무리가 없는선에서 참가비 인상도 좋을듯~~
차** (08.10)답댓글
찬성합니다ㆍ
주** (08.10)답댓글
좋은의견이시네요
김** (08.09)답댓글
심판을 두면 좋은 이유 : 경기 지연 방지, 공정한 게임, 심판 능력 향상, 고용효과? 뭐 같다 붙일거 없나??
단점 : 돈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