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대회는 입상이 목적이 아닙니다.
나의 탁구역사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나의 탁구 HISTORY 슈퍼스타탁구

탁구장 출석QR 이용해보세요!
o 토론

탁구 디비전 리그를 활성화하기 위한 좋은 방안이 있을까요?

작성일 : 2020.04.22,   조회수:1719
현재 축구는 디비전 리그를 시행중에 있고 올해 당구,탁구,야구가 디비전리그를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디비전 리그는

리그를 몇개의 디비전으로 구분하여 각 디비전안에서 리그를 진행하여 상위 몇팀은 상위디비전으로 하위 몇팀은 하위디비전으로 승강제를 적용하는 리그입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엘리트와 생활체육을 통합 운영하면서 예산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비전 리그는 아래 정도로 예상합니다.

시군구 리그 => 시도 리그 => 엘리트 => 실업(프로)

시군구 리그는 각 시군구에서 6~10개 클럽을 하나의 리그로 묶어서 당해년도에 리그간 풀리그로 시합을 연중(월 1회) 실시합니다.

저희 남양주클럽수로만 하나의 리그를 8개 클럽으로 묶을 경우 남여 각 2개씩 4개의 리그가 가능해 보입니다.

이 중 성적에 따라 한두 클럽이 시도 리그로 승급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국으로 하면 어마어마한 리그가 동시에 시합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디비전 리그는 클럽간 팀 대항이라 현재 팀간 경기는 5단이나 4단1복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디비전 리그를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하는것이 좋을까요?

대탁에서 당연히 방식을 정하겠지만 한번 같이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서 토론 요청합니다.

댓글올리기
조** (04.25)답댓글
디비전은 싱글 디비전 보다는 팀 디비전으로 갈것으로 보입니다
팀 디비전으로 가기전에 싱글의 랭킹포인트가 필요할 거 같은데요
시군구 지역리그는 싱글의 랭킹포인트를 100점 또는 200점 단위로 나누면 좋을듯 합니다.
100점 단위는 기존의 지역 6부 체제를 그대로 이어가는 장점이 있고
200점 단위는 현재의 지역 6부를 상-중-하 로 3등분 할 수가 있어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랭킹포인트는 각 구장의 리그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누적되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기존 구장의 리그는 각 부수를 골고루 나누어 각조에 6명씩 A B C D E F 조 편성을 하였는데
새롭게 랭킹포인트를 적용하려면 각 구장 리그에서 실력이 비슷한 사람들끼리 6명을 한조로 편성하여 A B C D E F 조 이런식으로 편성을 하여
그 결과를 슈퍼스타에 올리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김** (04.27)답댓글
팀 디비전이라 처음 모든 팀은 6부에 소속된리그로 시합을 하고 이중 1위팀은 내년에 5부로 올라가는 방식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개인 레이팅은 팀 경기 내에서 개인간의 성적을 레이팅으로 기록하고 추후 개인전을 할 경우 이를 이용하여야 하지 않듯 합니다.
내년에 5부로 올라간 팀은 6부그룹에서 성적이 좋은 선수를 한두명 스카우트 할수 있는 권리를 주는것도 5부 그룹을 좀 더 강화시키는 방법일것 같습니다.
김** (04.22)답댓글
올해부터 탁구가 디비전 승강제를 시행하기로 확정되었습니다. 어떻게 진행하게 될까요??
디비전리그는 단체전으로 고려할만한 사항은

1. 리그당 클럽팀을 몇개를 할것이냐
2. 팀인원을 몇명으로 할것이냐
3. 구장은 큰 구장에서 모여서 할것이냐 탁구장에서 홈팀과 어웨이팀 두팀씩만 할것이냐 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올해는 리그당 클럽수는 6개 클럽, 팀인원은 3인이 3 X 3으로 1인당 3게임, 구장은 시합이 가능한 큰 구장으로 남여 각1개리그를 하는것이
초기 단계에서 가장 쉬운 방법일것 같습니다.
리그당 클럽수는 풀리그를 치루려면 6개클럽이면 5회를 치루어야해서 코로나 정국으로 인해 8또는 10개 클럽은 올해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3인 단체전으로 클럽간 풀리그인 이유는 1게임만 하고 오기는 하루가 아쉽고 3게임 정도가 적당할거 같아서 입니다. 팀대항이므로 9게임에 2~3시간으로 적당해보입니다.
큰 구장에서 치루는것은 첫해에 결과등록을 각 클럽에 맡기는것이 부담이 있어서 리그별로 결과를 등록할수 있는 진행자를 선임할수있기 때문입니다.
시스템은 전체 리그를 편성하고 매월 결과를 한번만 등록하면 되기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어보입니다.
돌아가기